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바나나주스 만들기 (키위, 딸기)

다이어트를 위해서 며칠째 바나나 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어요. 하루에 한잔씩 먹고 있는데, 첫째 날은 키위, 둘째 날인 오늘은 딸기를 넣어 바나나와 함께 주스로 만들어 먹었어요.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는 그리 낮지 않지만 GI 수치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하는 과일이에요.  (바나나 100당 92kcal / 바나나 1개 기준 약 100kcal)

 

* GI수치가 낮을수록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속도가 낮다

 

바나나 주스는 한 번쯤 드셔 보셨겠지만, 바나나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달아서 설탕이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가 있어요.  바나나 주스만 매일 갈아 마시면 싫증이 나지만 이렇게 매일 다른 과일과 번갈아 갈아 마시니깐 다이어트를 한다는 생각보다는 건강을 생각해서 맛있는 주스를 마시는 그런 느낌이어서 좋아요!!! 

 

키위 바나나 주스, 딸기 바나나 주스 레시피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기본적으로 바나나+우유+과일(매일 1가지 과일씩)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돼요!!

 

1. 키위 바나나 주스 (키위 칼로리 100g당 54kcal / 키위 1개 기준 약 27kcal)

<키위바나나 주스 준비재료>

키위2개(100g), 바나나1개, 우유170ml , 꿀 또는 설탕(취향껏)

키위주스는 키위의 새콤함과 바나나의 달콤함이 꽤 잘 어울리는 주스예요. 다만 마실 때 키위의 씨가 좀 걸려서 키위 씨를 누가 좀 다 먹어주었으면.... ㅋㅋ  저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따로 꿀(설탕)은 넣지 않았어요. 사실 과일 중에는 키위를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평상시에 잘 먹는 과일은 아닌데, 키위가 칼로리도 낮고,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고, 식이섬유도 많은 과일이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첫 번째로 키위를 선택하였어요. 

 

<키위바나나주스 만드는 방법>

(1) 키위2개와 바나나를 잘라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우유170ml를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세요.

* 믹서기에 갈기전 꿀 또는 설탕을 취향껏 넣어주세요. 1스푼~2스푼정도 넣으시면 될거예요. 저는 넣지않았어요

 

 

 

 

<바나나1개, 키위2개, 우유 170ml>

저는 저지방 우유를 사용해서 만들었고요, 역시 저지방우유는 고소맛이 일반우유보다는 떨어지지만, 더이상 불어나는 몸무게를 생각하면 칼로리 낮은 저지방우유를 선택하였어요. (일반우유 100g당  65칼로리/ 저지방우유 100g당 40 칼로리)

 

<믹서기에 바나나, 키위, 우유를 넣어주세요.>

바나나의 장점 중 하나는 껍질 까는 게 쉽다는 거! 믹서기에 바나나와 키위를 손질하여 넣은 후, 우유와 함께 갈아주세요!!  부드러워서 빨리 싹~ 갈려요. 

 

키위 씨는 왜 잘 안 갈리는지??  키위씨는 갈면 그냥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는 좀 더 쓴맛이 나는 것 같아서, 다음에는 씨를 좀 제거하고 갈아먹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잠깐 했어요. 그리고 키위는 키위 껍질에 가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많다고 하는데, 그래도 저는 껍질은 못 먹을 같아요. 

 

 

참고로 키위는 우유보다는 요거트와 궁합이 더 맛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2. 딸기 바나나 주스 (딸기 칼로리 100g당 27kcal/ 1개당 약 2.7칼로리)

 

두 번째 날은 딸바 주스를 만들어먹었어요.  딸바주스 아시죠? 

<딸기바나나주스 준비재료>

바나나1개, 냉동딸기 100g(약10개), 우유170ml  (우유 대신 아몬드브리즈 사용)
*꿀 또는 설탕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딸기와 바나나는 키위와 바나나보다 더 잘 어울려요. 딸기의 상큼 달콤함이 바나나 만나면 정말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음료가 됩니다. 저는 외출이 하기 전 딸바 주스를 만들어서 작은 병에 담아 가서 마셔주는데 든든하고 맛도 좋아요. 냉동딸기 양을 조금 더 넣으면 딸기향이 좀 더 강해 더 맛있어요!! (제가 우유 대신 사용한 아몬드브리즈는 100당 35kcal)

 

<딸기바나나주스 만드는 방법>

(1) 냉동딸기와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우유170ml 넣어서 함께 갈아주세요. (저는 우유대신 아몬드브리즈 언스위트를 이용했어요.)

 냉동된 딸기여서 얼음이 없이도 바로 시원하게 마실 수가 있어요! 

 

 

<냉동딸기, 바나나, 아몬드브론즈>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세요.>

 

키위 바나나 주스와 냉동 딸기 바나나 주스로 맛과 건강 챙기세요.  내일은 블루베리와 바나나, 우유를 갈아 마셔야겠어요!!! 만약 다른 과일을 안 넣고 바나나만을 이용해서 바나나주스를 만들 경우는 바나나1개 + 우유170ml +얼음5개 +설탕1~2스푼(선택) 넣고 믹서기에 갈면 진짜 바나나주스! 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