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아이스 초코 라떼 만들기 (가나 초콜릿 + 우유)

이보다 맛있을 수는 없다!!!  간단하게 아이스 초코 라떼 만들기! 

울적한 날 아이스 초코라떼는 행복이지요!  저는 겨울에도 초코라떼는 핫(뜨거운)보다는 아이스가 좋더라고요.  오늘 기분이 꿀꿀해서 아이스 초코라떼를 한잔 먹고 싶어 졌어요. (핫초코 라떼 레시피도 맨아래 사진 올렸으니 참고하세요!!)

 

초코라떼는 시중에 파는 초코 소스, 초코시럽을 이용하거나, 초코파우더로 만드는데, 저도 가끔 만들어 먹을 때 이용했던  동서식품에서 나온 미떼(초코파우더)를 꺼내었는데 유통기한이 한참 지났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가나초콜릿으로 초코라떼를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가나초콜렛으로 만들기 전에는 노브랜드 다크초코렛 (70% 카카오)으로 만들었는데 너무 써서 못먹겠더라구요. (다크초콜렛70%는 그냥 먹으면 맛있는데..... 초코라떼를 만들때는 별로예요.) 

 

그럼 밀크 초코렛으로 아이스 초코 라테 만들어볼까요! 몇 번의 실패를 겪고 최고의 맛을 찾았어요.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지만 꽤 맛있으니깐, 초코파우더 사기 전에 한번 만들어보세요. (한두 번 먹으려고 사는 건 좀 아깝잖아요~)

 

<준비재료>

아이스 초코라떼 : 우유 100ml, 밀크 초콜릿 40g, 얼음 약간

 

* 생크림을 올릴 경우 : 연유 20ml, 생크림 약간 
* 저는 생크림을 올렸는데,  안 올려도 맛있어요. 

저는 양을 조금만 만들었어요.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니깐요~ (가나초콜릿 칼로리 70g당 390kcl / 저는 40g 이용했으니 222kcal정도)

 

<우유, 밀크초코릿, 얼음이 필요해요>

<만드는 방법>

(1) 우유절반 50ml를 전자렌지에 데운다.
(2) 데운우유에 초콜릿을 넣고 녹여 초코소스를 만들어 놓는다.
(3) 생략가능- 초코라떼 위에 올릴 크림을 만들어 놓는다.
(4) 유리컵에 얼음 5개를 넣고, 절반 남은 우유50ml를 넣은 후, 만들어놓은 초코소스를 붓는다.
(5) 마지막에 만들어 놓은 크림을 유리컵에 올리고(생략가능), 초코가루를 데코로 올린다. 끝

재료 참 간단하지요. 우유 100ml, 밀크 초콜릿 40g, 그리고 얼음 5개~7개 필요해요. 초코의 향을 더 느끼고 싶다면 초코의 양을 늘려도 되지만 이 정도의 비율도 충분해요.  초코를 더 진하게, 또는 더 연하게 먹고 싶다면 초콜렛의 양을 조절하세요! 

 

<우유 50ml를 먼저 전자렌지에 25초정도 데우기>

 

우유 100ml 중 절반인 50ml를 컵에 담에 전자렌지에 25초정도 데워주세요. 데워진 우유에 초콜릿을 잘게 부수어서 넣고 녹여주세요. 생각보다 잘녹아요. 혹시 녹이다가 우유가 식어서 초코렛이 덜 녹으면, 초코릿을 넣은채로 우유컵을 전자렌지에 20초 정도만 더 돌려주세요. 

 

 

저는 우유를 데운컵에 초콜릿을 숟가락을 이용해서 다 녹여주었어요. 저만의 초코 소스를 만들어 놓은 거예요. 

초코 소스가 살짝 식을 동안 저는 초코라떼 위에 올릴 크림을 전자 거품기(다이소 제품)를 이용해서 만들어주었어요.

 

(크림 만드는 방법 : 생크림 20ml + 연유 조금 넣고 전자 거품기로 크림을 만듦)

그런데 크림은 꼭 안 만들어도 돼요. 크림을 안 올려도 상관없어요. 

 

 

 

이제 유리컵에 얼음 5개를 넣고, 우유 50ml를 먼저 넣어주세요. 그리고 좀 전에 만들어서 식혀놓은 초코소스(초코릿+데운우유)를 부어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만들어놓은 크림을 올리고, 데코용으로 초코릿을 잘게 부셔놓은 초코릿 가루를 올려주면 끝!!! 

 

 

 

만들어놓은 초코 소스를 넣으면 아래 부어놓은 우유랑 잘 섞인답니다. 가나 밀크 초콜릿이 이미 달기 때문에 따로 시럽을 넣을 필요가 없어요. 꼭 가나초콜릿이 아니여도 허쉬밀크초코릿으로 만들어도 되요! ㅎㅎ

 

 

크림 대신 집에 아이스크림이 있으면 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올려도 너무 환상적일 거예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간단하게 초코라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나 맛까지 있다니!! 정말 쵝오입니다!! 달달한 아이스 초코라떼를 마시니 꿀꿀했던 제 기분도 한결 좋아졌어요. 고맙다. 초코라떼야!!! 

달달투데이의 아이스초코라떼 만드는 방법! 간단하지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핫초코 만드는 방법> 

만약 핫초코를 먹고 싶다면, 냄비에 우유 100ml~120ml를 데우고, 초콜렛을 50g을 넣어서 저어주세요. (초코렛이 금방 녹아요. 아이스초코라떼 맛있는 레시피를 찾기위해 핫초코라떼도 함께 만들어보았거든요.) 이 또한 너무 쉬워요! 우유는 약 70도~75도까지 데우시는 게 좋아요!!  아래 사진 함께 올릴테니 참고하세요!! 

 

 

<핫초코 : 우유냄비에 데우다가 초코렛을 넣고 녹여주세요>
<초콜렛은 금방 녹고 맛있는 핫초코 라떼가 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