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와플반죽 집에서 만들기(진짜 성공!)

오늘은 집에서 와플 반죽을 직접 해서 와플을 구웠는데 너무 담백한 게 맛있네요.

인터넷, 유투브에 많은 레시피 중에 고르고 또 고른 반죽 레시피!!! 

역시 열심히 찾은 보람이 있네요! 

이번이 두 번째 만든 반죽이거든요. 첫 번째는 어떤 유투버님 알려준 반죽대로 해서 만들었는데 좀 질겨서 실패했는데

이번 레시피는 아~주 성공적이예요! 

 

<와플 반죽 필요재료>

박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 3g, 설탕 1.5 스푼, 계란 2개, 우유 100g, 버터 60g 

*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노른자는 그냥 사용하고, 흰자는 거품을 내서 사용한다.
* 버터는 전자렌지에 녹여서 사용한다.
* 무염버터일 경우는 소금을 한 꼬집 넣는다.

 

 

<준비 방법>

 

(1) 박력분 120g + 베이킹파우더 3g + 달걀노른자 2개 + 우유 100ml + 녹인 버터 60g + 설탕 1.5 스푼을 반죽한다.

(2) 거품기로 계란 흰자를 거품 낸다. 5분 정도 열심히 저어 몽글몽글 거품을 만든다.

(3) 반죽(1) +  계란 흰자 거품을 넣어 함께 섞어준다.  와플 반죽 끝! 

 

<박력분 120g + 베이킹파우더 3g>

 

<계란노른자2개 추가해서 살살 저어주다가 >

 

<추가로 우유 100ml를 넣고 저어주다>

 

<추가로 녹인 버터60g을 넣어서 저어주다가>

 

<추가로 설탕 1.5스푼을 넣어서 저어준다. 그리고 계란 흰자로 거품을 만들기 시작한다.>

설탕양은 취향에 따라서 가감하시면 되요. 와플을 먹을때 생크림, 잼과 함께 먹으니 다음에는 좀 더 적게 넣을까해요. 만약 달게 먹기를 원하시면 설탕을 더 추가해주세요. 

 

 

<계란 흰자2개를 거품기로 한쪽방향을  돌리며 거품을 낸다. 약5분>
<계란 흰자 1분정도 돌리면 이런모습>

 

<계란 흰자 5분정도 한쪽 방향으로 돌리면 이런 모습. 끝>

 

 

<아까 만들어놓은 반죽에 계란 흰자 거품을 섞는다>

 

<기존 반죽에 계란흰자 거품 섞는 중>

 

<반죽 끝> 

 

반죽이 생각보다 간단해요. 물론 계란 흰자 거품 내는것이 귀찮기도 하지만 그래도 맛을 위해서라면 거품내는 걸 추천드려요. 그냥 거품을 내지 않고 반죽을 만드는 레시피도 많으니 정말~ 너무 귀찮으면 그냥 거품 내지 않고 흰자를 넣어서 반죽을 만드세요. 

그런데 5분 정도면 만들 수 있으니... 맛을 위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흰자를 거품을 내어 반죽을 만들면 식감이 다르답니다. 바삭한 와플을 먹어본 사람이면 알 수 있어요!! 

 

 

 

와플 기계에 들어있는 계량컵에 한 컵 담아서 반죽 투입구에 넣어주었어요. 저는 3단계에서 2번 구웠어요. 그런데 아주 살짝 색깔이 어둡게 나와서 다음에는 3단계에서 한번 굽고, 2단계에서 한번 구워보려고요. 

(저는 내 돈 내산 쿠진아트 와플 메이커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3단계에서 2번 구워서 와플 색깔이 조금 어둡게 나왔어요. 그런데 탄 맛이 나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럼 이제 만들어진 와플을 먹어볼까요~ 

 

만들어진 와플을  가위로 잘라서 슈가파우더 이쁘게 뿌리고 생크림, 메이플 시럽, 잼을 올려 맛있게 먹었어요.

먹을수록 담백하고 맛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와플이 질기지 않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담백하면서 맛있어요.  사 먹는 와플 같아요. 

이전에는 와플 반죽을 사거나, 크로와상 생지를 이용해서 와플을 만들어 먹었는데, 이렇게 직접 반죽을 만들어 먹으니 정말 뿌듯하네요!! 

 

첫 번째 와플 반죽은 실패했지만 그래도 이번 반죽 레시피를 이용해서 와플을 만들면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맛이에요...  

 

반죽 만드는데 넉넉잡고 10분(거품내는게 시간이 좀 걸려서) 와플굽는 시간 약6분, 총 20분도 안되는 시간에 이렇게 맛있는 와플을 내가!! 만들다니~~ 막 자랑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