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인절미 구워먹기 & 인절미 쉐이크 만들기

인절미 구워 먹기 & 인절미 쉐이크 만들기

쫄깃쫄깃 달콤한 인절미는 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좋아하는 떡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시루떡을 젤 좋아하긴 하는데,  오늘은 시루떡이 다 팔려서 인절미를 두팩을 사 왔어요. 인절미 떡을 산김에 고소하고 달콤한 인절미 쉐이크를 한번 만들어보려고 인절미 가루까지 함께 구입했어요. 

 

 

제가 첫쨋날 만들어 먹고, 둘째 날부터는 남아 있는 콩가루로 간단하게 믹서기 없이 조금씩 만들어 먹고 있어요.

그것도  맨 아래 사진 올려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기대해도 좋습니다!!! 만들기도 꽤 간단합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인절미 쉐이크 또 먹고 싶네요~

 

 

<필요 재료>

우유 80ml, 아이스크림 130g , 인절미 떡 조금 1개~2개, 콩가루 3스푼, 얼음 5개

우유와 아이스크림, 얼음, 콩가루 양은 조금씩 가감하셔도 돼요. 얼음은  함께 안 갈고 생략해도 돼요.

 

<만드는 방법>

(1) 믹서기에 아이스크림 130g을 넣어주세요. 

(2) 우유 80ml를 넣어주세요.

(3) 얼음 5개~10개를 넣어주세요. 약한 믹서기에는 얼음을 넣지 마세요. 고장 나요.

(4) 믹서기로 우유+아이스크림+ 얼음을 갈아서 밀크쉐이크를 먼저 만들어주세요.

(5) 밀크쉐이크가 완성되면 믹서기에 콩가루를 2스푼 넣고, 셰이크와 섞이도록 살짝 저어주세요. 조금만 섞이게.. 

(6) 유리컵에 만들어놓은 셰이크를 담고, 데코로 콩가루 1스푼을 올리고, 인절미 떡을 작게 잘라 올려주세요.

 

 

*만약 떡이 없다면 그냥 콩가루만 넣어도 맛있어요. 이 쉐이크는 이름은 인절미 쉐이크이지만 핵심은 콩가루에 있어요.

*인절미 떡이 없으면 다른 찹쌀떡을 올리셔도 돼요.

*콩가루가 없고 미숫가루가 있다면 미숫가루를 올리고 대신 쉐이크 만들 때 연유나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드실 때 잘 저어서 드세요. 콩가루 때문에 기침이 나올 수도 있어요.

 

<우유, 아이스크림, 인절미, 콩가루>

 

 

<인절미떡1개를 8등분으로 자른 모습>

 

저는 인절미 떡 2개를 준비했는데요. 1개는 8등분으로 잘랐고, 1개는 6등분으로 잘랐어요. 개인적으로는 인절미 떡 1개를 8등분으로 자르는 게 더 좋더라고요. 왜냐면 먹을 때 저으면 떡이 쉐이크쪽으로 가라않는데, 셰이크가 차가우니깐 떡이  조금 딱딱해지더라구요. 그러니 작게 자른게... 먹기 편했어요. 떡은 쉐이크 만들기 전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쉐이크 만든후에 자르다가는 쉐이크가 다 녹아버릴 거예요~ 

 

<인절미떡을 잘라서 미리 준비하기>

 

 

<믹서기에 아이스크림을 넣기>

 

믹서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130g을 넣어주세요. 더 넣어도 돼요~ 많이 드실 거면!! 요즘 날씨가 더워서 아이스크림이 빨리 녹아버리네요... 

 

 

<얼음을 넣어주세요>

 

저는 얼음 5개를 넣었어요. 10개까지 넣어도 돼요. 그냥 부드럽게 드시길 원하시면 얼음을 안 넣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주의하실 점!! 위에도 적어놓았는데 약한 믹서기에 얼음을 갈게 되면 믹서기가 망가지게 되니... 절대 약한 믹서기에는 얼음을 갈지 마세요!!!!꼭!! 이요~~ 

 

 

 

이제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는 80ml 넣어주세요. 양은 취향껏 가감하세요. 이 레시피대로 한번 만들어보시면 개인마다 좋아하는 레시피가 나올 거예요....  저는 얼음 없이 ~~~ 아이스크림 더 많이~ 더 많이 넣은 레시피!! 좋아해요!! 먹을 때 조금씩 다르게 만들어 보는데.... 어떻게 만들든 맛은 있어요. 우유 + 아이스크림 + 콩가루 조합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믹서기에서 우유 +아이스크림을  갈아서 먼저 밀크쉐이크를 만들어주세요!! 걸쭉하게~~~ 날씨가 더우니 속도를 내야 해요!!  이 상태에서 콩가루를 2스푼 넣어서 대충대충 저어주세요~~ 스푼으로 섞이는 곳도 있고, 안 섞이는 곳도 있게 대충 저어주세요!!  그래야 더 이뻐요!

 

 

 

 

유리컵에 담아주세요. 그리고 그위에 콩가루를 한 스푼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까 잘라놓은 인절미 떡을 

적당히 올려주세요. 저는 1개 반을 올렸어요.  어때요? 먹음직스럽죠? 맛이 상상되시나요? 

드실 때는 잘 저어서 드세요. 안 저어서 마시면 콩가루 때문에 목이 막히거나, 기침이 나올 수 있어요....

 

하여튼 너무 맛있는 인절미 셰이크!! 부모님들도 좋아실맛!! 요즘 카페에 인절미 빙수도 많이들 팔던데....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라실 거예요~~ 정말 추천합니다!!! 

 

요즘 저는 믹서기로 안 만들고 그냥 핸드메이드로(손으로 저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답니다!!! (맨 아래 사진 참고!)

 

2팩을 사서 첫날은 떡으로 먹고, 인절미 셰이크를 만들어서 먹고, 반팩이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더니 좀  딱딱해져서 구워 먹었어요.  그럼 인절미 구워 먹기!!! 먹방을 한번 보시죠~~ 

 

 

 

인절미를 밀대로 눌러서 널게 펴주었어요. 집에 밀대가 없다면 유리병이나 손잡이 달린 유리컵을 이용하셔도 돼요. 유리컵이 깨지지 않도록 적당한 힘으로... 물론 꼭 저렇게  펴주지 않아도 됩니다. 떡이 살짝 딱딱해져서 잘 펴지지가 않더라고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이 달궈진 후 떡을 올려놓았어요. 콩가루 때문에 금방 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자주자주 뒤집어주세요. 그런데 2번씩만 뒤집어주면 금세 노릇노릇 구워져요.

노릇노릇 구운 인절미 떡을 먹으려고 포크로 잡았더니 쭈~~ 욱 늘어나네요. 피자치즈처럼요. 막 사서 먹었던 인절미 떡도 맛있는데, 이렇게 기름에 노릇노릇 구워도 맛있어요. 앞으로 시루떡보다 인절미를 더 좋아하게 될지도요!! ㅎ 

 

인절미 2팩 구입해서 참 맛있게 먹었어요~   

 

 

요즘 제가 인절미 셰이크해 먹는 간단한 방법!!  

컵에 아이스크림을 2스푼 정도 먼저 넣은 후, 우유를 조금 따르고 콩가루를 넣어서 스푼으로 저어서 먹어요!! 

(아이스크림>>>우유 >>> 콩가루 >>> 저어서 먹어요!! ) 너무 맛있어요!! 

 

한번 먹으면 계속 먹어야 하는 인절미 쉐이크!!! 다이어트는 어떻게하지? 괜찮아!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