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간단하게 커피쉐이크 만들기 (에스프레소 /커피믹스 둘다)

아포가또가 맛있을까요? 커피쉐이크가 맛있을까요?

둘의 맛은 우유를 넣느냐, 안 넣는냐의 차이입니다. 추가로 커피쉐이크는 빨대를 이용해서 마실 수 있으니 좀 더 편하게 먹을 수가 있지요. 사실 둘다 맛있어요!! 

 

오늘은 커피쉐이크를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만약 집에 에스프레소 기계가 없다면 인스턴트커피가루를 이용하시면 되요.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커피쉐이크를 만드는 방법과 인스턴트커피가루를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은 조금 다른데요.

 

에스프레소 이용시 : 쉐이크를 먼저 만들고, 에스프레소를 먹기 직전에 뿌려서 먹는다.

인스턴트커피가루 이용시 : 쉐이크를 만들 때 믹서기에 커피가루를 함께 넣어서 갈아준다.

 

 

저는 에스프레소를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준비재료> 

바닐라아이스크림, 우유, 에스프레소2샷 (또는 인스턴트커피 1스푼)

 

 


<만드는 방법>
1) 믹서기에 우유를 70g을 넣어주세요.
2) 아이스크림 130g~150g을 넣어주세요.
3) 믹서기로 잘 섞어주세요.
4) 잘 섞인 쉐이크를 컵에 담아주세요.
5) 식힌 에스프레소 2샷을 유리컵에 천천히 부어주세요. 

 

<믹서기에 우유 70ml 넣기>

우유를 양에 따라서 농도가 달라져요. 좀 묽은 쉐이크가 될 수도 있고, 되직한 쉐이크가 될 수도 있어요.

커피쉐이크를 할때는 처음부터 쉐이크를 되직하게 만드는 것이 좋아요. 왜냐면? 마지막에 에스프로소를 넣으면 농도는 묽어지기 때문이지요. 얼음을 7개정도 함께 갈아도 괜찮아요. 만약 튼튼한 믹서기가 있다면요. 저는 얼음을 함께 갈지않고, 유리컵에 쉐이크를 담기전에 얼음 3개~5개정도만 먼저 담았어요. 계속 시원하게 마실 수 있도록요.  그런데 얼음은 생략하셔도 전혀 상관없어요. 저도 만들어 먹을때마다 얼음을 유리컵에 담을때도 있고, 안 담을때도 있거든요.  

 

<우유를 담은 믹서기에 아이스크림150g을 넣기>

 

<믹서기에서 갈아준다.>

 

우유와 아이스크림만을 갈면 밀크쉐이크가 되요. 이상태 먹어도 무지 맛있어요. 날씨가 더워서 아이스크림이 계속 녹아요. 이렇게 우유와 아이스크림 두가지만 갈게되면 엄~~청 부드러워요. 

만약 튼튼한 믹서기가 있어서 여기에 얼음7개정도를 같이 넣고 갈경우에는 아주 작은 얼음슬러쉬가 씹혀요.   

 

<쉐이크에 먹기직전 식힌 에스프레소 넣기>

에스프레소는 미리 뽑아서 식혀놓는게 좋아요. 뜨거우면 저 쉐이크가 더 빨리 녹기때문이지요. 제가 위에 적어놓았지만 에스프레소가 없으면 인스턴트커피가루를 넣어도 참 맛있지요.  커피가루의 양은 취향껏 넣어주면 되요. 1스푼정도면 되는데, 진하게 먹고싶다면 좀더 많이 넣으면 되요. 


아포가또보다는 우유가 들어갔기때문 좀더 부드럽게 먹을 수가있어요.  누가나 좋아할 수 밖에 없는 맛!!

덥고 나른한 오후 커피쉐이크 한잔!! 어떠세요? 

만약 믹서기가 없이 쉐이크를 만들고 싶다면 컵에 아이스크림과 우유를 넣고 스푼으로 섞이도록 잘 저어주면 되요. 

 

 

우유와 아이스크림을 잘 섞어주면 쉐이크가 되고, 그상태에서 커피를 넣으면 커피쉐이크, 녹차가루를 넣으면 녹차쉐이크!! 더운 여름 쉐이크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너무 좋을 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