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크로와플 만들기!! 이건 팔아야해요~ (크로와상 생지로 만듦)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와플 만들기!! 정말 맛있어요!! 

 

4일 전쯤 주문한 와플메이크가 도착했어요.(내돈내산) 요즘 디저트를 만들면서 와플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어서 구입했어요. 와플기계를 주문하면서 와플반죽, 크라와상 생지도 각각 주문했어요. 

 

와플메이커는 이미 4일 전에 도착했지만 와플반죽과 크라와상 생지는 그동안 도착하지 않아서 어제 호떡믹스로 호떡와플을 만들었지만 반죽의 실수로 대실패!!! 실패해서 와플메이커를 산 것을 살짝 후회하고 있었는데.... 오늘 도착한 크로와상 생지가 그런 생각을 싹 날려주었어요.  왜!냐!면! 크로와플이 너무 맛있어요. 

 

그럼 크로와플 만들어 볼까요!!! 기대하세요!! 

 

<내돈내산 : 쿠진아프 버티컬 와플메이커 - 쿠팡에서 구입>

 

크로와상 냉동생지(내돈내산)는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알게 되어 구입했어요. 25개의 냉동생지가 들어있고 가격은 12,000원이에요. 1개당 가격은 480원꼴! 근데 택배비가 있어요. 

<내돈내산 : 카페노리에서 구입 - 네이버쇼핑>

 

 

오자마자 냉동된 생지를 실온에서 해동시켰어요. 택배로 왔는데도 아직도 냉동상태예요. 포장상태가 굿이네요.

날씨가 더워서 실온에 놔두니 금방 해동(약 10분)이 되더라고요. 해동이 된 생지를 와플기계에 넣고 얼른 뚜껑을 올렸어요. 제가 구입한 와플기계는 세로로 세워진 거라서 순간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 

 

 

 

 

 

 

 

 

버튼이 5단계까지 있는데 크로와상은 3단계가 적당하더라고요. 몇 분지 나서 와플기계에서 초록불이 켜지면서 삐삐 소리가 나서 열어보았더니.... 대박!!! 보이시나요? 

어제의 호떡와플은 잊어라!! 나에게는 크로와플이 있다! 고소한 버터 냄새, 눈으로 보아도 보이는 바삭함, 크로와상의 결~

 

기계가 뜨거우니 항상 조심해야 해요. 집게를 이용해서 접시에 올려봅니다. '바삭삭'소리를 들으며... 

 

 

접시에 담고 슈가파우더를 솔솔솔 뿌리고, 메이플시럽, 생크림+수제 블루베리잼, 아이스크림을 올려도 보았어요. 생크림도 특별히 준비했답니다. 오늘의 와플을 위해!! 

 

어떡하죠? 너무 맛있어요!! 메이플시럽도... 생크림도....아이스크림도.... 또 먹고 싶어요!!! 

 

와플기계가 집에 있어서 크로와플을 만들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지금 주문하세요~~ 와플반죽과는 다른 맛이에요. 와플반죽도 도착해서 요거 전에 만들었는데... 개인적으로는 크로와상 생지로 만드는 것이 더 맛있네요. 바삭하면서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정말 이대로 팔아도 돼요!! 

 

 

 

크로와상 생지는 와플 기계뿐 아니라 에어 프라이기나 오픈에서도 크로와상으로 만들 수가 있다고 하는데... 요 크로와플을 따라올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제가 평상시에 크로와상을 좋아해서 자주 사 먹거든요. 그런데 아무리 비싼 집을 가도 요 크로와플의 식감은 따라올 수가 없었거든요.... 물론 즉석에서 만들어서 더 맛있기도 했겠지만요.

 

겹겹의 크라와상의 빵결을 한번 보세요!! ㅎㅎ 요즘 집에서 디저트나 음료를 자주 해 먹는데, 이렇게 맛있게 되면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ㅎ  

 

너무 맛있어서 다 먹고는 또 한 번 크로와플을 구웠어요~ 며칠 전에 만든 애플망고 잼과 블루베리잼과도 참 잘 어울리네요!! 정말 강추합니다! 크로와플~~♡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도 손색이 없는 크로와상!! 얼른 만들어보세요. (와플기계, 크로와상 생지 모두 내 돈 내산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