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냉동애플 망고 잼 만들기 (애플망고청 보다 맛있는 잼!)

몇일전 애플망고 스무디를 만들면서 애플망고의 효능을 찾아보았는데, 애플망고의 효능에 깜짝 놀랐어요. 건강에 무지 좋더라구요. 그래서 남아있는 냉동 애플망고 + 비정제 사탕수수당 +레몬즙을 이용해서 잼을 만들어보았어요. 레몬즙은 꼭 필요해요. 다른잼에는 레몬즙 없이도 맛이 괜찮았지만 애플망고잼에는 세콤한 레몬즙이 꼭 들어가야해요!! 레몬즙이 들어가고 안들어가고의 차이가 어마무시하다는 사실!!

 

저번에 냉동블루베리잼을 만들었을때도 따로 재료 손실 할 필요가 없어서 쉽게 만들었는데, 요 애플망고 잼도 냉동제품을 이용해서 만드니 손실이 다 되어있어서 엄청 간단하네요, 냉장고에 방치되어있는 냉동애플망고나, 냉동망고를 가지고 한번 만들어보세요.

 

<필요재료>

냉동애플망고 300g, 비정제사탕수수당 150g, 레몬즙 3 큰술 (비율 7 : 3) 

* 비정제사탕수수당이 없으시면 설탕으로 사용하세요.
 *레몬즙은 애플망고100g당 1큰술정도로 넣어주시면 좋을 것같아요. 물론 취향에 따라 가감!

 

 

 

아는 언니에게 저번에 만든 블루베리 잼을 조금 가져다 주었더니, 언니가 비정제 사탕수수당을 10kg나 주더라구요. 인터넷에서 20kg을 구입해야 택배비가 무료라서 2포대를 샀다고 하면서요. 저도 비정제설탕이 일반 설탕보다 건강에는 더 좋다고해서 구입했었던 참이였거든요. 이번 잼은 이 비정제설탕을 이용했어요. 달콤한 잼을 먹는동안 죄책감에 덜 시달리겠네요.

 

 

<갈색 비정제사탕수수당>

 

 

 

<만든는 방법>

(1) 애플 망고350g, 비정제설탕 150g을 준비한 후 냄비에 넣어주세요.

(2) 처음에는 중불로 조금 시간이 지난후에는 중약불~약불로 저어주세요.

(3) 저어주면서 숟가락으로 망고를 으깨거나, 잘라주세요. 

(4) 불끄기 3~5분전에 레몬즙3큰술을 넣어주시고 저어주세요.

 

<냉동 애플망고 350g>

애플망고잼은 처음이라서 조금만 만들어서 먹어보려고 350g만 준비했어요. 근데 맛있어서 더 많이 만들어도 될것같아요. 제가 만든 애플망고잼이 맛있는 이유는 레몬즙에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비정제설탕이 없으면 집에 있는 설탕을 이용하세요.

다른분들이 애플망고 또는 망고 잼을 만드시는것 보니깐 2:1비율로 많이들 만드시더라구요.  애플망고 자체에 당도 있어서 2:1 비율로 만드신다고 하시던데, 저는 2.3 : 1 (7:3) 비율로 했어요. 아무래도 설탕을 덜 넣으면 좋으니깐요. 

그런데 만들어보니깐 이정도만해도 충분하더라구요.  물론 많이 만들어서 오래보관을 해야하는 것이라면 설탕을 조금 더 넣는게 좋겠지만요.

 

<비정제사탕수수당 150g>

 

<레몬즙 3큰술>

저의 애플망고잼의 비법은 요 레몬즙에 있어요. 처음에는 레몬즙을 한 큰술정도만 넣고 맛을 살짝 보았는데, 사실 잼맛이 뭐라고 할까.. 단호박으깨 놓은것 같기도 하고...별로더라구요.  오늘 만든것도 다 먹기 힘들겠다 생각도 잠깐 했었는데, 조금 더 새콤하면 맛있겠다싶어서 레몬즙을 2큰술을 더 넣었어요. (총 3큰술) 그리고 3분정도 더 저어가며 끊인 후, 맛을 보았더니!!!! 우~~ 와  맛있어요!!

 

 

<냄비에 먼저 냉동애플망고를 넣어주세요>

 

<그 위에 사탕수수원당을 넣어주시고, 저어주세요>

냄비에 가스렌지에 중불로 해서 냉동애플망고를 올린 후, 설탕을 바로 쏟아 부었어요. 열이 가해지니 냉동애플망고가 녹으면서 자박자박 물이 생기더라구요. 바닥에 눌러붙지않게 중약불~약불에 놓고 잘저어주면서 숟가락으로 애플망고를 누르면서 으깨고 잘라주세요. 식감이 조금은 있게 적당한 크기고 으깨고 잘라주세요. 망고자체가 부드러워서 숟가락으로 으깨고 잘라주기도 쉬워요.

 

<중약불에 저어주면서 숟가락으로 망고를 으깨고, 잘라주세요>

 

마지막에는 약한불에 두고 농도를 보면서 저어주다가, 레몬즙을 3큰술 넣고 3분정도 더 저어주다가 불을 꺼주세요.

저는 잼이 너무 되직한건 싫어서 제가 원하는 정도가 되었을때 불을 꺼주었어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식으면 따뜻했을때의 농도보다는 좀 더 되직해지니 참고하시고 불을 조금은 미리 꺼주세요. 

 

<불끄기 3~5분전쯤 레몬즙 3큰술을 넣어주세요.>

 

 

 

 

애플망고잼이 완성되었어요. 달콤하기만 애플망고에 레몬즙을 넣어서 아주달콤! 약간새콤!한 애플망고잼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식힌 후 유리케이스에 담았더니 너무 양이 적어서 다시 또 만들어야겠어요. 식빵에 쓱~발라서 먹었더니 정말 너~~~~무 맛있어요. 넉넉한 레몬즙이 신의한수!

지금 애플망고잼을 만들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지금바로 만드세요!!  너무 맛있어요!!!! 만약 제 레시피대로 만들었는데 맛있없다면..... 그건 말도 안되는 일!! 

 

 

 

무가당요거트에도 살짝 올려서 먹어보았는데, 요거트에는 블루베리잼으로! 빵에는 애플망고잼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