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팬케익 만들기 (믹스로 간단하게)

팬케이크 만들기

노브랜드 갔다가 팬케익믹스가 저렴해서 한봉지 사왔어요. 한봉지 가격은 180g에 980원이예요.(4장분량/ 요리시간5분)

양이 많았다면 가격이 저렴해도 살지말지 고민을 했을텐데, 4장 분량이라서 고민없이 구매했어요. 양이 많으면 한두번 해먹고는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있는지도 까먹고 있다가 나중에 버리는 일이  생기깐요. 노브랜드에서 이렇게 적은양의 팬케익 믹스를 파는건 정말 칭찬해~

 

오늘은 노브랜드 팬케익믹스로 팬케익을 만들어볼께요!!

 

뒷면에 팬케익 필요재료와 만드는법이 잘 적여있어요. (뒷면에는 팬케익믹스1봉, 계란반개, 우유 또는 물180ml 적혀있어요.) 저는 계란은 1개를 사용했고, 물을 사용해도 된다고 되어있지만, 더 고소하게 먹기위해 우유를 사용했어요.

 

<필요재료>

팬케익믹스1봉 180g, 계란 한개 , 우유180ml 

 

 

 

 

 

<팬케익 만드는 법>

(1) 그릇에 계란1개을 풀어준뒤, 우유180ml를 넣고 같이 섞어주세요.
(2) 팬케익을 넣고 뭉치지 않도록 저어주세요. 한꺼번에 다 넣지말고 2번에 나눠서 부은 후, 저어주세요.
(3) 약한불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부은 후, 키친타올로 기름을 살짝 닦아주면서 프라이팬 전체에 펴 발라주세요. 
(4) 약한불에서 2~3분 굽고, 뒤집어서 2분정도 구워주세요.

 

 

 

 

<노브랜드 팬케익믹스 1봉, 계란1개, 우유180ml>

 

<1. 그릇에 계란을 넣고 저어주세요.>

 

<2. 우유180ml와 계란을 잘 저어주세요.>

노른자와, 흰자를 먼저 잘 풀어준 후 , 우유를 넣어서 잘 섞어주는게 좋아요.  저는 노른자와 흰자를 먼저 풀어주지 않은 채 우유를 넣고 저어주었더니, 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우유도 좀 튀구요.  

계란과 우유를 잘 섞어주세요. 편한방법으로~ 

 

<3. 계란+우유 잘 섞은 계란물에 팬케익믹스를 반을 넣은후, 잘 저어주세요.>

잘저은후, 나머지 믹스 반을 넣고 또 저어주셔요. 우유180ml를 넣었더니 농도가 좀 되직해서 저는 우유 10ml를 추가로 더 넣었어요. 

<4. 팬케익믹스 나머지 반을 넣고 다시 잘 저어주세요.>

농도가 요~정도가 좋은것같아요. 프라이팬에 넣었을때, 부드럽게 펴질 수 있도록요. 근데 또 너무 얇으면 딱딱해지니... 적당한 두께로 구워주세요! 

 

<5. 약한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기름을 조금 넣어주신 후>
<6. 키친타올로 기름을 후라이팬 전체에 묻히면서 닦아주세요.>

 

 

 

팬케익을 적당한 동그라미로 펴주세요. 저는 작은크기로 만들었어요. 처음 해보는거라서 크기가 제각각이예요. 사진처럼 전체적으로 이쁜색으로 안 구워지고, 군데군데만..... 갈색이예요...  

 

 

 

 

좀 안이쁘게 구웠지만, 접시에 겹겹이 쌓은 후, 슈가파우더를 솔솔솔 뿌렸어요. 그리고 냉동 믹스베리 (블루베리, 크랜베리, 스트로베리, 블랙베리)를 마구마구 올려졌어요. 그리고 저번에 노브랜드에서 구입한 메이플시럽을 천천히 부었어요.

그럼 이제 맛을 볼까요!! 

 

 

 

 

 

 

 

 

 

달콤하고 고소한게 맛이 괜찮은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한번씩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좋을 것같아요. 팬케익 해먹을때  메이플시럽 같이 드세요. 정말 잘어울리더라구요. 메이플시럽도 노브랜드에서 구입했는데 다른 마트보다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요. 저 위에 보이는 250ml가 약 5,000원정도 했던걸로 기억해요. 

이쁜색을 내려서 좀 오래 구웠더니, 촉촉함이 없어졌는데... 메이플시럽을 넣었더니 촉촉함이 다시 살아나더라구요 ㅎ 

좀 작게 만들어서인지 3장을 뚝딱 먹어버렸어요! 배가 고팠거든요 ㅎ

팬케익을 먹을땐 메이플시럽!! 아님 생크림을 올려먹어야할것같아요. 그냥 먹기에는 뭔가 아쉬워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금방 다 먹어버리고 또 다시 팬케익을 굽기 시작했어요. 생크림을 올려서 먹고싶었지만, 생크림이 없어서 저는 생크림요거트를 올려서 먹을 생각에 다시 열심히 구웠어요.

 

 

 

 

생크림요거트에 지난번에 만든 블루베리잼을 올려서,  메이플시럽도 살짝 뿌리고... 이번에는 너무 얇게 해서 팬케익 굽는데는 조금 실패했지만, 그래도 맛있어요. 적당한 두께로 하면 더 맛있을 것같아요. 다음에는 꼭 성공해야쥐~~ 

 

 

 

맛이 없을까봐 1봉지만 사왔는데, 다음에 가서 좀 더 사놓았다가 달콤한 디저트 먹고싶은데 간단하게 팬케익 해먹어야겠어요. 노브랜드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은 제품으로 사야할 것이 하나 더 늘었네요!! 

 

참고로 180g칼로리가 695kcal예요. 적은 칼로리가 아니니 너무 많이 먹지는 마시고, 가끔 달콤한 디저트 생각날때 한번씩 해먹기 좋을 것 같아요.  갑자기 빵이 먹고싶을때! 요 팬케익믹스가 집에 있다면.... 10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으니... 나도 요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