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애플망고 스무디 만들기

저번에 만들어 먹었던 블루베리잼을 다 먹어서 잼을 새로 만들려고 냉동블루베리를 사러 갔는데 옆칸에 냉동애플망고가 눈에 보이길래 한번 사보았어요. 생애플망고는 맛있는데 너무 비싸서 못사니깐 냉동이라도..... 뒷면에 보니깐 애플망고 쥬스 만드는 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그대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냉동 애플망고는 해동하지않고 바로 사용하시면되요. 얼어있는 상태라서 따로 얼음이 없이도 시원하게 마실 수가 있어요. 이번에 스무디를 만들고 포스팅을 하면서 애플망고의 효능을 찾아보았는데, 엄청 나네요. 간단한 레시피니깐 애플망고 많이 챙겨드시고 건강챙기세요!! (애플망고 효능은 맨아래 적어둘께요. 참고하세요.)

 

 

 

그럼 한번 만들어볼께요!! 

 

<애플망고 스무디 필요재료>

냉동애플망고 90g (토핑용 추가10g), 우유120ml, 올리고당 1스푼

 

 

 

 

애플망고 뒷면에 보니깐 애플망고에 물 또는 우유120ml를 넣어서 만드는데, 저는 우유를 넣었어요. 그리고 레피시에 꿀2스푼이지만 저는 올리고당 1스푼만 넣었습니다. 애플망고 자체가 꽤 달아요!! 올리고당을 전혀 안 넣어도 될 정도예요. 

 

 

만드는 방법

(1) 냉동 애플망고90g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우유120ml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3)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주시고, 믹서기를 갈아주세요.
(4) 유리컵에 담은 후, 냉동 애플망고1개를 아주 조금하게 잘라서 토핑으로 올려주세요.

<1. 애플망고 90g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우유120ml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애플망고(베타카로틴 성분) 와 우유(단백질)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이라고하네요! 우유를 넣어서 만드니깐 아주 부드러워요. 우유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물을 넣어서 만드시면 될것같아요. 

 

<3. 올리고당 가득 1스푼을 넣어주세요.> 

애플망고 자체가 단 맛이 충분해서  올리고당을 1스푼만 넣어도 저에게는 충분했어요.  취향에 따라 가감하세요. (꿀이나 설탕으로 대체 가능)

 

부드럽고 달콤하고 시원한 스무디만 완성되었어요!!! 우유를 넣어서 색깔은 연한 노란색을 띠네요. 그래서 저는 냉동애플망고 1개를 잘게 잘라서 스무디위에 토핑으로 올려봤는데, 훨씬 먹음직스럽고, 애플망고 씹히는 맛이 좋아요.  몇개 더 잘라서 올려도 좋을 것 같아요. 냉동된 채로 자르니깐 자르는것도 잘 잘려요. 

 

 

 

 

집에서 이렇게 해먹으면 가성비가 좋으네요. 아직 애플망고가 많이 남아서 한동안은 계속 해먹을것같아요. 다음에는 우유말고 물을 넣고 한번 해먹어봐야겠어요!! 상큼하게!!   

요즘 스타벅스애플망고 요거트가 시즌메뉴로 나왔던데, 물론 더 맛있겠지만 분명한건 제가 만든 레시피로 만든 애플망고 음료가 몸에는 훨씬 좋을 거예요!!! ㅎ 

 

애플망고 스무디를 먹었으니, 그럼 애플망고 효능을 한번 알아볼까요!! 

1. 비타민, 칼륨, 마그네슘 풍부하다.

2.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이다. 

3. 소화를 돕는다.

4.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에 도움이 된다.

5.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여드름치료에 효과적)

6.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 된다.

7. 카로틴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면역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