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아이스 녹차라떼 만드는 법 (오설록 가루녹차)

몇일전 커피숍에 가서 아이스 녹차라떼를 주문했는데... 너무 달아서 거의 다 남기고 온적이 있어요.

주문전 직원에게 조금 덜 달게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당도조절은 힘들다고 해서 그냥 주문했는데.... 헉...

그렇게 달 수가.... (아마 설탕이 들어가있는 녹차믹스파우더 제품으로 만들기때문 당도조절이 안되었겠지요)

 

그렇다고 제가 단건 싫어하는 사람은 아니예요.. 커피를 먹을때는 연유라떼, 돌체콜드브루, 카라멜마끼야또 등등 달달한걸  좋아하는데..... 녹차라떼만큼은 녹차의 찐~한 맛과 약간의 씁씁함을 느끼면서 먹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직접 아이스 녹차라떼를 만들어 먹기 위해서 오설록 가루녹차를 쿠팡에서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40g 7,840원에 구입)

 

 

 

녹차를 즐겨먹는 편이 아니라 어디서 살지 고민하다가..  오설록녹차가 가격은 조금 비쌌지만, 녹차라면 제일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라서 선택했어요. 제주도 유기농녹차100%라고해서  더욱 믿음이 가기도 했구요. 

 주문한 다음날 오설록 가루녹차가 도착했구요. 뚜껑을 열어보니 안에 작은 구멍의 입구가 있고, 톡톡치면서 양을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 편하네요. 휴대하기 좋은 크기에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이쁘네요.  톡톡쳐보니 가루입자가 고와서 가루날림이 살짝~있네요. 가루가 고와서 그런가봐요~녹차의 진한 향이 나는게 벌써 건강해지는것 같아요.

 

 

그럼 이제 아이스 녹차라떼를 만들어 볼까요! 

 

<필요재료>

 녹차가루7g, 설탕14g, 물30ml, 우유160ml, 얼음8개~10개  (더 단걸 좋아하시는 분은 설탕을 더 넣으세요.)

 

황금레시피를 찾기위해 몇번의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너무 달았고, 두번째는 우유양이 너무 많았고, 세번째 드디어 맛있는 황금 비율을 찾았어요.  만들다보니 차가운물에도 오설록 녹차가루는 잘 녹아서 참 좋으네요! 그리고 건강을 위해 처음에는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었는데 잘 안섞여서 저는 그냥 설탕을 사용했어요. (꿀 또는 올리고당을 넣으실 분은 따뜻한 물을 사용하세요)

 

인터넷을 찾아봐도 정확한 양을 적어놓으신 분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녹차믹스파우더를 이용해서 만드시는 분들이 많았구요. 이렇게 녹차가루100%를 이용해서 만드시는 분들의 레시피를 찾기힘들어서.... 몇차례 시행착오를 겪고, 가장 맛있는 저만의 레시피를 찾았어요.

만드실때 처음부터 너무 달게 만들지 마시고, 일단 조금 덜 달게 만든 후, 드시면서 설탕을 추가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실패를 줄일 수 있거든요!

 

 

 

<만드는 방법>

(1) 빈용기에 녹차베이스를 만든다. ( 베이스 : 녹차가루 7g + 설탕14g + 물30ml 잘 저어준다)

(2) 유리컵에 얼음을 8~10개 넣는다.

(3) 우유 160ml 붓는다.

(4) 그 위에 녹차베이스 천천히 따른다.

 

 

<1. 녹차베이스 만들기 : 녹차가루7g + 설탕14g + 물30ml>

 

<2. 유리컵에 얼음10개를 넣는다.>

 

 

<3. 우유160ml를 넣는다.>
<4. 만들어놓은 녹차베이스를 천천히 붓는다.>

 

<5. 잘저어서 마신다.>

 

 

 

 

먹기전에는 잘 섞어서 드세요! 이렇게만 먹어도 얼마전에 카페에서 사먹은 것 보다 훨~씬맛있어요. 녹차의 씁씁함과 부드러움, 진한 녹차의 맛 그리고 고소한 우유가  잘어우러지네요. 물론 오설록 녹차가루가 한몫했지만요. (오설록 녹차가루 내돈내산입니다.)  저 상태에서  맨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1스쿱 올리면 더 맛있겠지요! (녹차라떼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걸 그린티 썸머라떼라고 하더라구요! ) 그래서 냉장고에 있는 바닐라아이스크림을 크게 한스푼 올려보았어요.  그리고 잊어서는 안 될 아이스크림 위에 녹차가루 톡톡!!!  

 

 

 

 

 

 

우와~~ 이건 정말 팔아도됩니다!! 아이스크림위에 녹차가루까지 올리니 녹차라떼와 너무나도 잘어울리네요!! 집에 아이스크림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올려보세요!! 녹차의 진한맛과 아이크림의 달콤함이 잘 어울립니다. 먹다보니 아이스크림과 녹차가루가 제일 잘 어울리네요. 다음에는 바닐라아이스크림에 녹차가루만 얹어져먹어야겠어요!! 

 

 

 

 

여기서 잠깐!  녹차라떼를 마셨으니 녹차의 효능을 알아볼께요. 참고하세요. 

 

<녹차의 효능> 

녹차는 성질이 차가워서 열을 내려주고, 가슴의 답답한 열감을 가라앉힌다. 입이 마른경우 마시면 갈증을 없앤다.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을 준다. 혈압, 혈당,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며, 고협압, 당뇨, 동맥경화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알콜 분해 효소의 작용을 증가시켜주어서 숙취해소에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소화를 돕는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아 노화억제를 시킨다. 비타민C가 많아 피부를 윤택하게 유지해준다. 그러나 손발이 찬사람은 피하는것이 좋으며, 공복에 마시는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물에도 남은 녹차가루를 타서 틈틈히 마시며 더욱 건강해져야겠어요!!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어 너무 많이 마시면 몸에 해로우니 적당히 마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