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생 블루베리 쥬스 & 냉동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만드는법

 

마트에 갔는데 국내산 생블루베리가 보이길래 사왔어요! (100g x 3팩에 10,000원) 생블루베리는 6월~8월에만 구입할 수 있어서 눈에 보이면 한번씩 사먹는답니다. 블루베리는 10대 슈퍼푸드로 건강에 좋은건 다들 아실텐데 사실 생으로 먹으면 그렇게 맛이 있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생 블루베리로 주스를 만들어 보았구요. 그리고 비교할 수있도록 냉동 블루베리로는 스무디를 만들어 보았어요.

 

<생 블루베리쥬스 필요재료>

블루베리100g, 얼음10개, 올리고당3스푼 (꿀 또는 설탕으로 대체가능)

 

생블루베리 주스 만드는 법 

(1) 블루베리 100g을 깨끗하게 씻어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2) 얼음을 100g (약 10개)도 넣어주세요.

(3) 올리고당 3스푼을 넣어주세요. (당도는 취향에 따라 조절하세요)

끝. 

 

<1. 생 블루베리른 믹스기에 넣는다.>
<2. 얼음 100g (약10개)를 넣는다>

 

<3. 올리고당 3스푼을 넣은후 믹서기에 간다.>
<생블루베리주스 완성>

저는 올리고당을 3스푼 넣어서 갈았는데, 조금 달게 먹고싶어서 1스푼을 더 넣고 싶었지만, 건강을 위해서 3스푼이상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저는 물을 따로 넣지않았는데, 조금 묽은걸 원하시면 물 30ml정도 넣어주시고 같이 갈면 될것같아요. 물을 넣지않아도 얼음이 들어가고 블루베리 과즙이 있어서 뻑뻑하지는 않고 먹기 괜찮아요~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로 만든 주스 한잔을 먹으니 엄청 건강해진것만 같네요! 

여기서 잠깐 2002년  미국<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푸드 음식이 또 뭐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귀리, 녹차, 마늘, 연어, 브로콜리, 아몬드, 적포도주, 시금치, 토마토, 블루베리 입니다. 많이들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이제 냉동블루베리로 스무디(요거트)를 한번 만들어 볼께요

 

사실 생블루베리는 가격도 비싸고, 항상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 냉동블루베리를 많이 먹게되는데요. 저도 얼마전에 냉동블루베리를 사와서 잼도 많들고 청도 만들어놓았는데도 오늘은 스무디(요거트)를 한번 만들어 볼께요.

 

<냉동블루베리 스무디(요거트) 필요재료>

냉동블루베리 100g, 우유80ml, 무가당요거트4스푼, 얼음7개, 올리고당 3스푼(꿀, 설탕으로 대체가능

 

인터넷에 다른분들 레시피를 찾아보니 어떤분은 요거트가루를 이용하시고, 또 어떤분은 요구르트를 이용하여 만드시는분들이 있어서 저도 요구르트로 만들어본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요구르트가 들어가니 특유의 요구르트 맛이 맛이 나서 저는 별로이더라구요. 그래서 우유와 요거트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았어요.

 

 

 

<냉동블루베리 스무디(요거트) 만드는 법>

(1) 냉동블루베리 100g을 믹서기에 넣느다.

(2) 우유80ml를 함께 넣는다.

(3) 무가당요거트를 4스푼 넣는다. (만약 일반 설탕이 들어간 플레인요거트를 사용할 경우 올리고당을 조금 덜 넣으세요)

(4) 올리고당 4스푼을 넣는다.  (꿀 또는 설탕으로 대체가능)

(5) 얼음을 7개 넣어서 믹서기로 간다. 끝

 

<1. 냉동블루베리를 넣는다.>
<2. 우유80ml 넣는다.>

 

<무가당 요거트 4스푼을 넣는다.>
<5. 올리고당 4스푼을 넣는다.> <6. 얼음7개를 넣는다.>

 

블루베리는 신이 내린 보라빛 선물이라고 하던데, 정말 색깔이 이쁘네요. 주스는 정말 쨍한 보라빛, 우유를 넣은건 연한 보라빛!! 블루베리는 이 보라색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보라색이 눈으로 보기도 이쁜데 이렇게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블루베리~~~ 너~~~어~~~~~ 

 

아무것도 넣지않은 주스와 우유와 요거트를 넣은 스무디의 맛은  우유를 넣었느냐 안넣었느냐에 따라서

주스는 약간 새콤하면서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고요, 스무디는 우유와 요거트를 넣어서 좀 더 고소하고 익숙한 맛이예요. 둘다 맛있긴한데 개인적으로는 주스가 더 맛있어요. 

 

지금 6월~8월까지 마트에 가면 생블루베리가 많이 나와있으니, 한번 아무것도 안넣고 주스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건강함이 몸으로 막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