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스타벅스 돌체 콜드브루 따라서 만들기 (바닐라크림베이스가 핵심!)

스타벅스에서 먹었던 돌체콜드브루가 부드러우면서 달콤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콜드브루의 깔끔함과 풍미) + (돌체시럽의 달달함) + (바닐라크림베이스의 향긋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 맛! 

은은하면서 깔끔한 단맛이라 부담스럼지않고 계속해서 먹고싶은 매력적인 맛! 저의  최애의 메뉴가 될듯하네요.

근데 제일 작은 tall사이즈가 5,800원이네요! 너무 비싸서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에 '스타벅스 맛 따라하기'에 도전해보았어요! 

 

집에 직접 만든 콜드브루 원액을 이용하여 만들어보았는데 진심~~ 맛있어요! 

 

 

자꾸 자꾸 마시고 싶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돌체콜드브루!!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당! 

여기서 잠깐 '돌체'의 뜻은 이탈리어로 달다(sweet)의 뜻입니다.

 

 

 

<스타벅스 돌체콜드브루 가격 5,800원>

 

 

 

열심히 인터넷과 유투브를 검색해서 돌체콜드브루 만드는 많은 레시피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드브루원액+연유+우유만을 넣은 레시피를 공유했더라구요. 그런데 그건 그냥 연유라떼라구요!!! 

제가 먹었던 스타벅스매장에서 먹었던 돌체 콜드브루에는 연유외에 뭔가 더 들어간 맛이 났었어요. 그래서 더욱 열심히 찾아보았고, 결국 비슷한 레시피를 찾게되어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굿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님 레시피를 참고)

 

 

<필요재료>

연유25g, 바닐라시럽5g, 생크림15g, 우유160g, 얼음8개, 콜드브루 원액70ml

 

<돌체콜드브루 만드는 방법>

(1) 유리컵에 연유25g을 넣어요.

(2) 바닐라시럽 5g을 넣어요.

(3) 생크림15g을 넣어요.

(4) 우유160ml를 넣고, 잘저어서 섞어주세요.

(5) 얼음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6) 마지막에 콜드브루 원액 70ml를 넣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커피를 더 넣으셔도 되요.)

 

<1.연유>

돌체콜드브루에서 연유는 빠져서는 절대 안될 재료예요. 더 단걸 좋아시는 분은 연유의 양을 늘리시면 되요. 

 

<2.바닐라시럽>

바닐라시럽은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어요. 사실 모닌 바닐라시럽을 사고싶었는데, 모닌껏은 너무 대용량(1000ml만 팔아서  CJ에서 나온 메티에 바닐라 시럽 작은 용량(280ml)으로구입했어요. 

 

<3. 생크림 : 저는 매일 휘핑크림이용했어요>

다른 분들은 돌체콜드브루 레시피에서 이 휘핑크림을 넣지않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꼭 휘핑크림이 들어가야 합니다.

휘핑크림은 우유에 비해서 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기때문,  우유만 사용할때 보다 훨씬 부드럽답니다. 저도 연유라떼를 얼마전에 포스팅 한적있지만, 요 휘핑크림을 넣었을때가 스타벅스 돌체콜드브루와 더 비슷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님이 알려주신 비법)

 

<4. 우유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얼음을 넣어요>

얼음은 조금만 넣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얼음이 많이 들어가서 녹아버리면 음료의 맛이 좀 연해져서 얼음을 많이 넣는것을 좋아하지않아요. 특히 실외에서 먹을때는 날씨가 더워서 얼음이 녹아버리면 음료가 너무 싱거워지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이미 커피원액도 시원하고 우유도 시원해서 얼음이 많이 필요하진 않더라구요. 

 

 

<6. 맨위에 살며시 콜드브루 원액을 넣어요>

 

마지막에 미리 만들어놓았던 콜드브루 원액을 천천히 부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커피맛과 스타벅스 커피맛이 다르기때문 맛은 조금 다르지만, 전체적인 맛은 비슷하다 못해 훌륭합니다.  제가 만든 돌체콜드브루를 스타벅스 직원들 또는 스벅 단골들에게 맛보여주고 싶네요. ㅎ

 

사실 커피, 연유, 생크림, 바닐라시럽, 우유가 들어가는데 맛이 없을 리가 없잖아요 ㅎㅎ 

 

 

집에서 만들때 가격을 한번 계산해보았더니 최대 넉넉히 계산해도 2,500원은 절대 넘지않겠네요. 중요한건 스벅 맛보다 더 맛있다는 사실!!! 제가 만든 음료중에 제일 마음에 들어요. (제가 만들어본 음료 맛순위 1위 돌체콜드브루, 2위 오레오쉐이크 3위 레몬에이드) 

 

부드럽고 달달한 돌체콜드브루를 매일 먹어도 건강과 다이어트에 문제가 없기를 빌어주세요!!  너무 맛있어서 자꾸자꾸 먹고싶어지는 맛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