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프렌치토스트를  만들려고 빵사러 파리바게트에 갔어요. 프렌치토스트는 일방 식빵 두께보다 조금 두껍게 만드는게 먹음직스러워보이더라구요. (어느 커피숍에 갔더니 두툼하게 나오는게 먹음직스러워보여서 ) 그래서 잘라져있지 않은 통으로 된 식빵을 샀어요.

프렌치토스트는 원래 오래되어 딱딱한 빵을 부드럽게 먹기위해서 빵을 우유에 충분히 적셔서 구웠던ㅇ거래요. 그런데 딱딱한 빵이 없으니 저는 그냥 식빵으로 만들었어요. 하루정도 지나 딱딱해진 바게트로 만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프렌치토스트 필요재료>

빵, 우유 100ml, 달걀1개, 바닐라시럽(설탕), 버터  & 슈가파우더, 메이플시럽, 잼

 

<프렌치토스트 만드는 방법> 

(1) 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달걀물 만들기 (달걀1개+ 우유100ml + 바닐라시럽 반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준비된 달걀물에 빵을 담궈서 4면을 적셔주세요.

(4) 후라이팬에 버터를 바라고, 빵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5) 접시에 구운 빵을 올리고, 슈가파우더를 뿌려주세요. (슈가파우더 없으면 생략, 그런데 뿌리면 고급스러워보여요.)

(6) 그위에 메일플시럽을  끼얹어주세요. (메일플시럽 없으시면 설탕 또는 연유를 뿌려주세요.)

(7) 그외 함께 먹을 크림이나 잼을 준비해주세요. (생크림, 딸기잼, 요거트 등등 집에 있으신걸로 곁들여 드세요.)

 

빵을 두툼하게 잘랐어요. 빵이 부드러워서 자르기가 힘드네요. 다음엔 딱딱한 빵으로 한번 해봐야겠어요. 오래된 딱딱한 빵을 부드럽게~ 부드럽게~만들어봐야겠어요. 

달걀1개를 잘 풀어준 후, 우유100ml와 바닐라시럽을 넣고 잘저어주세요. 바닐라시럽이 없으면 설탕 반스푼으로 대체가능합니다. 

 

 

준비된 빵을 달걀물에 담궈 빵속까지 충분히 적셔주세요. 앞면, 뒷면, 그리고 옆면까지 다 묻혀주세요.

딱딱한 빵이 아니라 빵이 찢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제 버터를 녹인 후라이팬에 빵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앞면 뒷면은 구운후, 불을 끈 후 잔열에 빵을 세워서 옆면도구워주세요. 노릇노릇 구워도 빵이 부들부들하네요~ 그동안은 아무것도 바르지않고 버터에 식빵을 바삭바삭하게 구워 먹거나, 토스트기에 구워만 먹었었는데...이렇게 만들어 먹는건 처음이라서 기대가 되네요. 

 

 

 

짜~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웠지요? 겉이 노릇노릇해서 바삭해보이지만 우유를 묻혀서 부들부들하네요~~~ 

접시에 이쁘게 담고 슈가파우더를 솔솔솔~ 뿌리고, 메이플시럽을 살~ 뿌렸어요. 집에 있는 체리를 이쁘게 올리고, 만들어 놓은 블루베리 잼을 올렸어요! 바나나를 올리고 싶었는데 없어서 패쓰!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이죠? 촉촉하고 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한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성공! 

 

 

 

달콤하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프렌치토스트를 시원한 커피한잔 또는 우유와 한잔 하면서 하루를 시작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