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냉동 블루베리로 맛있게 잼 만드는 법

냉동 블루베리로 잼 (좀 묽은 잼)을 만들었어요. 일반 잼보다는 덜 되직하게 농도를 조절했어요. 리플잼을 사고싶어서 이마트, 롯데마트, 킹마트, 노브랜드에  다 가봤는데 안팔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리플잼처럼 좀 묽게 잼을 만들어보았어요.  

너무 되직하면 요거트와 섞어먹을때 섞기가 힘들고, 빵위에 바를때도 바르기가 힘들잖아요. 그래서 잼을 만들때 적당하게 농도를 조절했답니다. 제가 만들어보니 냉동블루베리는 따로 재료손실이 필요없어서 정말 만들기 쉽네요!

 

 

<냉동 블루베리 잼 만들때 필요재료>

냉동블루베리 210g, 설탕70g, 레몬즙 1스푼

 

양을 넉넉하게 만들시려면 블루베리 : 설탕 = 3 : 1 비율로 양을 맞추시면 되세요. 냉동블루베리 자체가  약간의 단맛이 있기도 하고, 시중에 파는 것보다는 건강을 위해 조금은 덜 달게 만들었어요. 다 만들고 맛을 보았는데, 충분히 달고 맛있어요^^

 

저는 잼은 이번에 좀 적은양으로 조금만 만들었어요. 블루베리를 이용해서 다른 것도 만들어보고싶은것이 많아서요.

블루베리청, 블루베리스무디 등등.... 다른 것도 만들면 포스팅할께요. 놀러오셔요! 

 

 

 

오늘 만든 잼에  무가당요거트에 넣어서 먹었더니 너무 맛있어요. 저위에 냉동블루베리 몇알 올려서 먹었더니 더 맛있네요! 어렸을 때 엄마가 블루베리가 눈에 좋다며 냉동블루베리를 참 많이 사오셨는데, 제가 이 잼을 만드는 방법을 그때도 알았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텐데, 그때는 그냥 요거트+ 냉동블루베리만 올려먹었더니 아무래도 몇번 먹고나서는 잘 안먹게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냉동블루베리는 가까운 마트에 가시면 어드서든 구입가능합니다. 다들 아시죠? 이마트, 롯데마트, 킹마트, 노브랜드에 가면 얼마든지 쉽게 구입가능해요.  

 

그럼 이제 블루베리 잼을 만들어볼까요! (되직하지않고 적당한 농도의잼)

(1) 냉동블루베리 210g 을 냄비에 넣는다.

(2) 설탕 70g을 냄비에 넣는다.

(3) 레몬즙 1스푼을 냄비에 넣는다.

(4) 원하는 농도가 될때가지 저어준다. 중간중간 블루베리를 으깨준다. 끝

 

 

<냉동블루베리 210g>

 

 

 

 

<냉동블루베리와 설탕만 넣은 모습> 

 

 

레몬즙을 넣는 이유는 방부제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중불로 해서 온도가 올라가면 냉동블루베리가 녹으면서 육즙과 물이 나와요. 그러면 서서히 중불과 약불을 오가면서 자주자주 저어주세요. 끊이면서 바닥에 눌러붙지않게요! 저는 혹시 잠깐사이 눌러붙을까봐 약불로 거의 유지했어요. 그리고 저어주면서 블루베리를 으깨어주세요.  열을 좀 가하면 부드러워져서 으깨기 쉬워요. 양이 많으신 분들은 핸드믹서기로 갈아주세요!! 혹시 믹서기가 없거나 너무 귀찮으시면 저어줄때 일부만 으깨고 그냥 졸여주세요! (믹서기로 갈때도 100% 를 다 가는 것보다 70%~80%정도 가는게 좋아요. 나중에 씹히는 맛이 있으면 더 맛있잖아요)

 

저는 너무 되지하지않고 제가 원하는 농도가 되었을때 물을 꺼주었어요. 이제 식힌후 유리그릇에 담아놓어요!! 농도가 중요합니다. 원하시는 농도보다 조금 묽을때 꺼주세요. 식으면 좀더 되직해지니깐요~ 

 

 

다 만들고 나니 양이 너무 조금이네요! 근데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니 뭐 또 만들면되지요! 처음 만들어 본건데도 간단하네요.  바로 무가당요거트를 사와서 넣어서 먹어보았는데, 너무 맛있어요! 그리고 빵에도 조금 올려서 먹었는데 꿀맛입니다! 생 블루베리는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잼 만드는 건 상상도 못할 일인데, 이렇게 냉동블루베리가 저렴하고 구하기도 쉬워서 참 다행이네요.

 

 

 

 

 

달투(달달투데이)의 냉동 블루베리 잼 만들기 성공입니다. 정말 너무 간단하니 한번 해보세요! 맛있다고 너무 많이 먹지마시구요! 

 

 

 

<블루베리 효능 참고하세요>

식의섬유 풍부해서 변배개선 / 몸에 쌓인 독소제거 / 비타민, 미네랄 등등 피부미용에 도움 / 혈액순환 원활 / 천연 항산화 성분인 프테로스틸벤 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