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수제 레몬청 & 레몬에이드 만들기

아직 6월 중순인데 날씨가 너무 더워요. 낮에 걸어다니면 땀이 쭈루룩 흐르고 기력이 떨어지면서 힘이 없어요.

요즘 갑자기 더워지면서 무기력해지는것 같아요. 이런날 상큼하고 시원한 레몬에이드 먹으면서 정신을 바짝 차려보자구요!!

 

 

 

생레몬으로 수제 레몬청을 직접 만들고,  그 레몬청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일주일전에 수제레몬청을 먼저 만들었어요! 

 

<레몬청 만들때 필요재료>

레몬2개 (120g), 설탕(120g) - 레몬과 설탕은 1:1비율입니다.

 

저는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실패할까봐 양을 조금만 만들었거든요. 근데 만들어보니 간단하고, 실패할 일이 없네요.

한번에 만들때 적어도 레몬5개이상은 만들어 놓는게 좋을 것 같아요.   

 

 

<레몬청 만드는 방법>

(1) 레몬을 깨끗하게 씻는다.  (레몬 세척방법 아래 메모해놓았어요)

(2) 레몬을 슬라이스로 자른다. (레몬씨는 제거해주세요. 쓴맛이 나지않도록요)

(3) 유리병에 (슬아이스 레몬)을 일부 넣고, 위에 (설탕)을 일부 넣는다.

(4) 그위에 ( 또 슬라이스 레몬)을 올리고 (또 설탕)을 넣는다.

레몬 - 설탕 - 레몬 - 설탕 켜켜이  여러층을 쌓는다.

(5) 병에 담은 후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실온에 이틀동안 놔둔다.

(6) 이틀이 지나면 냉장고에 5일~7일 놔두었다가 사용한다.

 

 

 

 

<레몬2개(120g) + 설탕12g > 

레몬청은 레몬의 껍질까지 함께 이용하기때문 레몬 표면에 뭍어있는 왁스나 혹시 묻어있을 농약까지 세척해야 해요.

<레몬 세척방법>

1) 보통 굵은소금으로 레몬표면을 박박 문지른후 물로 씻고,

2) 베이킹소다로도 한번 박박 문지른 뒤 물을 붓어 10분정도 담가둔 후, 물어씻어내고,

3) 식초물에도 2분정도 담군 후, 물로씻어낸다.

4) 마지막으로 끊은 물에 20초~30초 데친 후 차가운 물에 씻어주세요. 

 

레몬청을 만들면서 제일 어려운 일은 레몬 세척하는 일이예요! 

 

,

<레몬과 설탕을 켜켜이 쌓는다>
<레몬과 설탕을 켜켜이 쌓는다>

 

유리병에 레몬과 설탕을 켜켜이 쌓아서  넣은후, 설탕이 녹을 수 있도록 실온에 2일동안 놔두고, 냉장고에 5일~7일 보관후 사용한다. 하루정도 지나면 설탕이 녹기시작하는데 맨 아래부분은 설탕이 잘 녹지않아서 병을 한번씩 뒤집어 놓으면서 설탕을 녹였어요. 

 

만든지 일주일이 지난 레몬청이예요. 처음 만들었는데 어렵지않네요 ㅎ 레몬청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상큼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볼까요~

 

<레몬에이드 만들때 필요재료> - 레몬청, 탄산수, 얼음, 생레몬 반개

 

<레몬에이드 만드는 방법> 

(1) 생레몬을 반으로 잘라 레몬즙을 짠다. (레몬스퀴즈 이용했어요.)

(2) 유리병에 생레몬즙(반개)을 넣은 후, 얼음을 넣는다.

(3) 만들어놓은 레몬청을 슬라이스 4개,  레몬청 국물 4스푼을 넣는다.

(4) 탄산수를 넣어 잘어어서 먹는다. 

 

 

<레몬청, 탄산수, 레몬 반개, 얼음>

 

<1. 생 레몬반개를 레몬스퀴즈에서 즙을 낸다>

 

<2. 레몬반개 즙을 먼저 담는다.>

 

<얼음을 넣는다.>
<3. 레몬청과 레몬청 국물을 넣는다.>
<4. 탄산수를 넣는다.>

 

레몬청만 준비되었다면 레몬에이드를 만드는건 아주 간단해요. 만약 레몬청이 만들기 귀찮다면, 레몬청을 판매하는 곳도 많으니 구입하셔서 사용하셔도 되는데, 시간이 되신다면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같아요. 씻는것이 제일 귀찮으니 .... 누가 좀 씻어만 준다면 좋으련만... ㅎㅎ

 

 

 

 

레몬에이드를 만들 수 있는 레몬분말도 팔기도하는데, 확실히 레몬청으로 만든 레몬에이드가 깔끔하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이 드네요. 당도도 취향별로 조절할 수 있고요!! 

처음 직접 만든 레몬청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었는데... 달콤하고 상큼한게 아주 정신이 번쩍드네요!!! 레몬청을 너무 적게 만들어서 또 한번 만들어야겠어요! 이번엔 좀 많이 만들어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선물하면 너무 좋을 같네요!! 

 

수제 레몬에이드 먹고 다들 정신 번쩍 차리고 무더운 여름 힘내시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