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스토리

노브랜드 바삭 고추김말이 추천!!

튀김은 뭐니뭐니해도 김말이가 쵝오지요! 분식집에 가면 빼놓지않고 먹는편입니다. 가끔 김말이 튀김이 너무 맛없는 곳에 가면 너무 화가 나지요~ 노브랜드 냉동칸에 많은 냉동식품들을 쭉~ 보는데 고추김말이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근데 살까말까 구입을 망설이게 되더라구요. 혹시나 맛이 없을까봐요. 저번에 노브랜드에서 냉동 크림새우를 샀었는데, 만들어 먹기도 좀 불편하고 제입맛에는 그럭저럭이라서 좀 후회했었던 기억이 있어서요. 

 

매장 한바퀴를 돌면서 블로그에 고추김말이 맛평가 후기를 찾아봤더니 맛있다는 평이 꽤 많아서 한번 구입해보기로 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속는 셈치고 한번 사보았어요. ( 가격 700g - 3,980원)

 

 

 

 

없는것 빼고 다 있네요. 노브랜드 냉동칸! 다음에는 김치문어죽, 치킨덴더, 치즈핫도그, 통새우볶음밥, 티라미스 먹어보고싶어요. 

 

 

뒷면을 보니깐 조리방법이 아주 간단하네요. 

전자렌지 조리시 : 6개 기준 - 1분30초 돌려 가열

프라이팬 조리시 : 기름를 자작하게 두른 후  중불에서 3분 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 190도에서 7분간 조리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니 간단하게 해먹기는 좋을 것같아요. 얼른가서 해먹어 보고싶어요!! 

 

 

집에 오자마자  봉지를 뜯어보았더니, 모양은 정말 사먹던 김말이와 똑같아요. 1봉지에 700g 인데, 대충 갯수를 세어보니깐 30개가 들어있어요. 계산해보니 낱개 1개당 133원정도 합니다. ㅎㅎ

집에 오는동안 약간 해동이 되었고, 저는 6개를 에어프라이어기에 넣고 190도에 맞춰 7분 조리해보았습니다.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김말이 표면에 식용유를 좀 두를까 고민하다가 그냥 식용유를 묻히지 않고 김말이만 넣었습니다. 7분이 다 지났다는 기분좋은 소리가 '땡' 하고 울렸어요. 에어프라이어 문을 열으니깐 약간 매콤한 향이 나네요. 그럼 이제 먹어볼까요!!  제발 너무 맛있는건 기대도 안하지만, 그래도 실망하지 않기만을 바라며..... 먹어보도록 할께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식용유를 바르지 않았는데도 기름이 묻어있어요. 이 김말이를 냉동하기전 기름에 튀긴뒤 냉동을 한것같아보이네요. 앞으로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시에는 식용유를 묻힐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한입을 깨물어 보았어요.

일단, 맛있어요. 간도 적당하고 정말 분식집에서 먹는것 만큼 맛있어요.  어쩌면 노브랜드에서 파는 냉동식품 중에서 제일 맛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한테는요. 근데 이름에 고추김말이라고 되어있어, 매콤한 것을 기대했는데 매콤하지는 않아요. 이정도면 초등학생부터는 충분히 먹어요. 전혀 맵지않고 고추향만 살짝 나는 정도이거든요. 물론 맵지는 않지만 고추가 들어가있어서 튀김의 느끼한 맛을 조금은 잡아줄 수 있는 정도~~ 

 

 

 

 

안에 고추가 보이긴 하지요. 근데 매운 고추는 아닌것같아요.  그래서 매운걸 좋아하는 저는 식초간장에 고추가루 약간과 청양고추 1개를 다져서 넣었어요. 청양고추를 얹어져 먹으면 정말 고추김말이가 될테니깐요. 고추를 듬뿍 얹어서 먹고, 또먹고 맛있어요~~ 이렇게 맛있는줄 알았으면 진작 사먹을 껄 그랬어요!!  가끔 먹고싶어서 분식집에 가도 김말이 투김을 안하는 집도 있어서 못산적도 있거든요. 근데 앞으로는 냉동실에 쟁여 놓았다가 먹고싶을때마다 쉽게 해먹을 수 있으니 저는 대만족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백종원 골목식당 수원 정자동에 김말이 튀김 먹고와서 포스팅을 한적있는데요,  그 김말이도 맛이 비슷해요. 그 김말이에는 고기가 들어가있고, 노브랜드 김말이는 고기는 없고, 크기도 절반정도 되지만 전체적인 맛은 비슷하답니다.  맨 아래 수원정자동 골목식당 김말이 후기 링크걸어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세요!! ㅎ

 

 

제가 위에서 얘기했었지만, 튀김 중에 김말이 튀김을 제일 좋아하는데요. 그거 아세요? 김말이튀김은 뜨거울때 먹을때 보다 식었을때 먹는게 더 맛있다는 사실!! 한번 식혀서 먹어보세요~ 안에 들어있는 당면이 더 쫄깃해지면 더 맛있어요!! 

 

 

혹시 저처럼 노브랜드 바삭 고추김말이를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당장 사세요~ 다른분들이 다 사가기전에요^^ 

 

 

백종원 골목식당 수원 정자동 솔루션 후! 다녀옴 (갓김밥 +김말이튀김)

 

백종원 골목식당 수원 정자동 솔루션 후! 다녀옴 (갓김밥 +김말이튀김)

저는 백종원대표님을 아주 좋아하는 1인입니다. 언젠가는 백종원 대표님을 한번쯤은 뵙기를 기대하면서... 수원 정자동에서 백종원 골목식당 솔루션이 다 끝난 엄마사랑분식집 다녀왔어요. ◆ �

daldalto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