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디저트 스토리

집에서 아이스 연유라떼 레시피 (만들기 성공!)

간단하게 집에서 아이스 연유라떼 만들었어요! 물론 처음 만드는거라서 인터넷, 유튜브에 올라온 레시피 중 제일 간단하고, 맛있을 것 같은 레시피를 선택했어요.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는 시럽을 넣지않고 그냥 달지않고 시원하게 먹는 걸 좋아하는데, 그외 커피메뉴는 좀 달콤하게 먹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키지 않는 날은  카라멜마끼야또만을 먹어왔는데요. 연유라테라면 기본적으로 달콤한 연유가 들어가니 맛있을 것 같아서 도전해보았습니다.  도전 결과는 성공적이네요!! 

 

앞으로는 아이스카라멜마끼야또 대신 아이스연유라테를 즐겨먹을 것같아요!! 

 

그럼 이제 연유라떼 만들기를 한번 해볼까요~

 

◆ 필요재료 

    연유 2스푼 (약30g~40g) + 차가운 우유 150ml + 에스프레소 2샷

    순서대로 넣고 잘 저어서 마신다! 끝! 

    

 

일단 집에 있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일리(illy) 캡슐을 넣어 에스프레소 내렸습니다. 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기계는 아는 동생에게 선물 받았는데, 자주 사용을 하지않고 아주 가끔 따뜻한 아메리카노만을 내려먹었는데~ 이번에는 연유라떼를 위해 2샷을 내렸어요. 일리 커피캡슐은 쿠팡에서 예전에 주문해놓은게 있어서 사용했어요!

 

 

에스프레소에 크레마가 꽤 많이 생겼지요? 저는 아이스연유라떼를 만든거라 에스프레소를  먼저 내려놓고, 차갑게 식히려구요!! ㅎ

 

 

(1)유리컵에 연유 2스푼 (밥먹는 스푼으로 가득)을 먼저 넣은 후, (2) 차가운 우유를 약 150ml를 부었어요.

(3) (1)+(2)을 잘 섞어주세요.  (4) 잘 섞은 후에 준비한 에스프레소 2샷을 넣어요. (5) 다시한번 섞은 후 마신다.

 

취향별로 연유양, 우유양, 커피양은 조절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좀 덜단 연유라떼 커피를 원하신다면 연유를 1스푼정도 먼저 놓고, 맛을 본 후 더 추가하셔도 좋을 것같고, 기분이 무척안좋아 엄청 달달한게 땡기시는 그런날은 연유 많이~ 많이~ !!

 

 

<연유 2큰술>

 

 

<우유 150ml>

 

 

<에스프레소 2샷>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참 좋지요!!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지만, 맛 또한 아주 좋다는 사실!!

깜짝 놀라실꺼예요!! 외출할때는 미리 만들어서 보냉텀블러에 담아 가면 좋을 것같아요!! 아껴야 잘 살지요~ ㅎ

 

 

연유라떼 위에 우유거품을 올려도 좋을 것 같은데, 저는 생략했어요.  얼른 먹고싶어요! 다음에는 오늘 구매한 다이소 우유거품기로 우유거품도 살짝 올려보아야겠어요!! 

 

 

연유라떼 달달한게 맛이 좋아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얼음을 넣으면 금방 싱거워지니깐 얼음을 따로 넣지않았는데, 좋아하시는분는 넣으시면 됩니다!! ㅎ

 

달달투데이의 아이스 연유라떼 도전기 대성공!!!